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윤자매아빠
윤자매아빠24.04.08
계란의 노른자는 몸에 안좋나요?
계란을 먹을때 노른자는 많이 먹지 말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왔는데 그렇게 말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노른자는 영양이 풍부하며 식물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있지만, 적정량에서는 영양에 이점을 줍니다. 과도한 섭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으나,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은 하루에 1~2개의 계란을 먹어도 문제가 없습니다. 영양 전문가는 하루 최대 300mg의 콜레스테롤을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달걀노른자는 높은 콜레스테롤 함량으로 인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심혈관 질환 위험이 있는 환자에게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노른자의 주성분은 지방이며 과량섭취하면 좋지않습니다.하지만 적당량 섭취하면 괜찮습니자
• 안녕하세요.
계란 노른자는 비타민 A, D, E, K와 콜린, 루테인, 제아잔틴, 레시틴,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건강한 성인에게 하루 1~2개가 권장됩니다.
콜레스테롤 함량은 노른자 1개당 약 185mg이며, 과거에는 콜레스테롤 섭취가 제한되었으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이 콜레스테롤 섭취와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과의 연관성이 낮아졌습니다. 과다 섭취 시 혈중 콜레스테롤 증가와 비만 위험 증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노른자를 익혀 먹어야 살모넬라균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노른자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단백질이 많아 몸에 좋지만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과도한 섭취는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어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계란 노른자 같은 경우는 몸에 좋지 않다고 안 드시는 경우가 있지만 여러 가지 영양성분들이 고르게 들어 있어서 괜찮습니다 하지만 많이 드시기에는 좋지는 않지만 적당히 드신다면 철분이나 비타민 등을 섭취 할 수 있어서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