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판사 이한영 흥행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깐깐보써니
혹시 검은콩두유로 단백질 보충이 가능할까요
흔이 두부나 콩에는 식물성단백질함량이 크다고 알고 있는데 검은콩두유를 매일먹는다면 단백에도 도움이 많이 될까요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검은콩 두유 등 섭취하면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그 함량이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두유를 만드는 과정은 두부를 만드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액체를 가지고 만듭니다.
두부의 주 원료가 단백질이기 때문에 콩 단백질의 일부가 제거된 "액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그렇게 많은 단백질 함량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그렇다고 섭취를 안하는 것에 비해서는 단백질 보충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유의 제품마다 다를 수 있지만 검은콩 두유로도 어느정도 단백질 보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다만 식물성 단백질로 동물성도 추가로 따로 시는 것을 추천 들비니다..
• 두부나 콩이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라는 점을 잘 알고 계시는데, 검은콩 두유 역시 검은콩을 주원료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검은콩 두유를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식물성 단백질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구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므로, 검은콩 두유는 영양적인 측면에서 단백질 보충에 유용한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마다 단백질 함량이나 다른 영양 성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제품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