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김수안무거북이와두루미00
밥을 먹을 때 20번 이상 씹어야하는 이유가 있나요?
저는 여지껏 밥먹으면서 10번이상 씹고 넘긴 적이 없고 위에 불편함도 없습니다. 근데 주변에서 왜 이리 빨리 먹냐고 다들 난리네요 나중에 문제가 될 일이 생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밥을 20번 이상 씹어 먹으면 소화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키며 치아 건강을 유지하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씹으면 소화 효소와의 결합이 잘 이루어져 영양분 흡수율이 높아지고,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적절한 씹는 횟수는 다를 수 있으나, 천천히 씹어 먹는 습관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유익합니다. 식사 시간을 충분히 갖고, 식사에 집중하며,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오래 씹으면 좋은 이유
뇌기능활성화, 영양소 흡수, 체중조절(비만예방), 침분비, 치아건강, 소화불량예방 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음식의 맛을 음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