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에 좋은 음식이나 재료 추천부탁드려요~
친정아버지, 시어머니, 신랑 세분다 당뇨가 있으신데 좋은음식이나 영양제 등 추천 부탁드려요~
효과 보신분들 어떤걸 먹고 당화 혈색소 검사에서 수치가 낮아 졌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당뇨에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통곡물(귀리, 보리, 렌틸콩), 채소/버섯/해조류, 단백질은 두부, 생선, 달걀, 살코기 육고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인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유도 도움이 됩니다.
저도 혈당 관리를 하고 있는데
영양제는 오메가3, 비타민D, 식이섬유, 바나바잎 추출물, 베르베린 보조제가 흔히 쓰이며, 실제 효과는 식단, 운동과 함께할 때 당화혈색소 개선에 좋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