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다이어트 시 단백질을 생선, 고기, 계란을 골고루 먹는 게 좋은가요? 살코기만 먹는 것이 근육생성에 나은가요?
너무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사량 자체가 줄어서 그런지
체중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기운이 없고 근력도 없어요.
단백질을 늘리라고 주변에서 그러는데 입맛이 없는데
생선이 나은가요? 소화 잘되고 근육 생성에 좋은 게 뭔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려면 생선, 닭가슴살, 계란등이 좋아요
소화까지 고려한다면... 사실 단백질 소화가 잘 안되는거라서요
프로테아제 효소를 드시는게 좋을듯 해요
• 다이어트 중에도 단백질 섭취는 매우 중요하며, 생선, 고기, 계란 등과 같은 다양한 단백질 원천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염증 감소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소화가 잘 되는 편입니다. 살코기 역시 근육 생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하지만, 너무 한가지 식품으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쉐이크나 요거트와 같은 대체 식품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칼로리와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으면 기운이 없고 근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섭취를 늘리기위해서는 단백질과 지방을 고루 섭취하는것이 도움이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지않게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