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골프엘보 prp 주사 맞은 후 굽힘, 펴기 불가 걱정 문의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팔꿈치 통증 생긴지 1년정도 되었고,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DNA, 등등 주사를 맞았으며

최근 20일 전에 prp 주사를 맞은 뒤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팔이 전체 안펴지고 안굽혀지는 문제가 지금까지도 계속 되고 있어서, 진료를 받았지만

스트레칭 하세요, 충격파 맞으세요라는 말만 하네요.

시큰한느낌과, 날카로운 듯한 느낌으로 스트레칭 하기 어려운데, 참고 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병원을 가서 진료를 다시 받아야 하는지 고민 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PRP주사후에는 일시적으로 통증이 심해질수 있지만 20일이 지났는데도 팔꿈치 때문에 팔을 제대로 굽히거나 펴지 못하는 상태가 계속된다면 단순한 치료 반응으로만 보기 어려울수 있습니다. 현재처럼 시큰거리면서 날카로운 통증이 있고 스트레칭 자체가 힘들정도라면 무조건 참고 억지로 늘리기보다는 다시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관절 운동 범위가 크게 줄어든 경우에는 염증, 관절구축, 신경문제 등 다른원인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일상생활에 불편이 크다면 다른 정형외과나 전문의에게 2차 소견을 받아보는것을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통증을 참거나 강제로 스트레칭을 하시는 것 보다는 다른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동진 물리치료사입니다.

    팔꿈치 통증으로 불편이 있으시군요.

    온찜질을 해주시고 팔꿈치에 부하를 주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동작이나 움직임은 하시지 마시고 쉬어 주시는 것이 좋으며

    지속적인 치료에도 호전이 되지 않으신다면 다른 정형외과에서 MRI 등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빠른 쾌유하시길 바라며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의균 물리치료사입니다.

    팔꿈치 통증이 생긴지 1년 정도 되었고 물리치료 및 체외 충격파 치료 주사등 다양한 치료를 받았으며 최근 20일전에 PRP주사를 맞은 이후 팔이 전체적으로 안 펴지고 안 구부러지고 진료를 받았지만 스트레칭 및 충격파 치료를 지속적으로 받으라고 진단을 받으셨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주사 후 과도한 염증 반응으로 인해서 그럴 수 있고 또는 통증 때문에 팔을 잘 움직이지 못하면 관절 운동 범위가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드물지만 조직 내 출혈이나 유착으로 운동 제한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단 참고 스트레칭을 하기 보다는 조금 더 큰 병원에 방문하시어 초음파나 mRI검사등을 통해 정확한 상태 파악해보시고 상태에 맞는 치료 및 처치등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팔꿈치가 점점 더 안 펴지거나 밤에도 심한 통증이 있거나 붓기 열감 발적이 있거나 손의 저림이나 팔에 힘 빠짐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보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