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는데 먹고싶은게 너무많아요
살안찌는 음식이있을까요 다이어트를 하고싶응데 먹는걸 잘 못참아서ㅠㅜ진짜 맛잇는거 아니더라도 다이어트식 이든 살이 덜찌는 음식을 추천햐주새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다이어트중에 넘치는 식욕으로 정말 힘드셨겠습니다.. 드시고 싶은 것을 완전히 참는 것은 누구에게나 정말 힘든 고역이라 생각합니다. 영양사 입장에서 조언드리자면, 굶기보다는 포만감을 채우시되 칼로리는 낮은 음식 대안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 아삭하게 씹는 맛을 선호하시면 수분, 식이섬유가 많은 오이, 셀러리, 파프리카, 방울토마토를 권장드립니다. 부피에 비해서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배불리 드셔도 안심입니다.
2 ) 든든한 식사 메뉴로는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 두부를 활용하시되, 일반 밀가루 면 대신 두부면, 곤약면을 사용하시어, 여기에 버섯, 양배추, 숙주를 넣어 볶아내주시면, 포만감을 끌어올릴 수 있답니다.
3 ) 밥을 포기하실 수 없다면 백미 대신 곤약밥, 콜리플라워라이스를 넣어 볶아내시면 포만감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4 ) 매콤하거나 자극적인 맛이 당기실 때는 칼로리 부담이 적은 저당 스리라차, 비빔면, 초고주장 소스(비비드 추천드립니다 !)로 매칭하시고, 달콤한 디저트가 생각하실 때는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블루베리, 견과류, 알룰로스로 그릭요거트볼을 드시거나, 대체당으로 단 맛을 낸 곤약 젤리를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다양한 대안 식품으로 식감을 채워주시면 뇌가 만족해서 식욕을 다스리기 수월해집니다.
식이스트레스 없이 현명한 선택으로 즐거운 식단을 이어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채택 보상으로 8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