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pt 받을때 식단제한 안하면 오히려 근육돼지 되나요
마른 몸이라 살 뺄껀 없는데 탄수화물 그대로 먹고 식단 안하면오히려 살이 붙고 근육 돼지 되나요 근육이 생기면 기초대사량이 많이 올라가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웨이트 운동을 하면서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고 식단 관리를 하지 않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섭취한 칼로리가 소모한 칼로리보다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근육량이 증가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며, 근육이 지방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에,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영양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웨이트 운동과 함께 식단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식단제한 안한다고 무조건 근육 돼지가 되는건 아니랍니다.
먹는 만큼 운동으로 소모가 되면 근육이 더 잘 형성되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