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인빈시블진짜임모탈
식이섬유는 살찌는 탄수화물이 아닌가요?
식이섬유가 살찌는 탄수화물이 아니라고 하는데
실제로 인슐린 분비를 안시키는건가요?
그렇다면 식이섬유가 무지 좋은거라고 볼수 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이섬유는 소화되지 않고 대변으로 대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칼로리로 전환되지 않아 체중 증가와는 관련이 없으며,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키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여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예방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며,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 예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 채소, 과일, 콩류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체중 유지와 다양한 질병 예방에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는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지속시켜 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식이섬유는 사람의 소화효소로 소화되지 않는 상태로 대장까지 도달하기에 포도당이 천천히 흡수해 줘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예방해 줘요. 또한 식이섬유는 소화과정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