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자폐증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6살에 말을 못하고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소심하고 창피한 마음이 가득하고 할렐루야 말하면 지옥 가는 줄 알고 입아 작으면 말을 못한다고 생각하고

집에서는 대장 노릇하려고 하고 싸닙고 다혈질이고 악쓰고 하고 그랬는데

중학교때 정신분열 판정 받았는데

유치원 때는 조현병이 거의 없다는데

저는 어려서 부터 병이 없는데 통증이 심하게 이팠고

친구들과 어울리는게 불가능하고

커서도 사람들과 어울리기 힘들어요

혹시 자폐증이 가능성이 있나요?

지능은 IQ 110정도 나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자폐증은 사실 아이큐 지능이랑은 별개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 아이큐는 굉장히 높은 수준이지만 자폐 스펙트럼같은 경우 사회적으로 관계를 맺기가 어렵고 발달적인 특성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나 사회적 관계를 맺을 때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으며 사람들 속에서 어울리는 것이 굉장히 어렵구요. 질문자님 말씀대로 이유 모를 신체적 통증도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정확한 질문자님 상태를 정밀하게 검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0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