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17
곤약은 아무 영양소가 없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할때 곤약을 활용한 음식을 많이 먹는데요. 칼로리가 낮은만큼 곤약에는 영양소들이 있지 않은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1.1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곤약이 칼로리가 적고 글루코만난이 있습니다.
물론 칼슘도 있구요
수용성 식이섬유라서 소화에 도움을 주어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 입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지만식이섬유소와 칼슘이외의 다른 영양소가 없으므로 곤약만 섭취 하면 단백질 부족으로 탈모가 올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