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강렬한비버15
강렬한비버1523.05.29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 궁금합니다
운동도 하고 식단도 조절중인데 건강이 회복되는 속도가 느립니다
음식을 통해서 치료하려고 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쳘증은 가공된 음식이나 튀긴음식 그리고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은 해조류나 버섯류 등을 드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그리고 곡물과 콩류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조합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사과, 오렌지, 당근, 브로콜리 등의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참치, 연어, 등의 지방성 생선, 아마추어, 씨앗, 견과류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은 고지혈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곡물과 콩류: 현미, 귀리, 콩, 렌즈콩 등의 곡물과 콩류는 식이섬유와 식물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