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오메가3 먹으면서 스트레칭 꾸준히 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오메가3를 챙겨 먹으면서 매일 꾸준하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건강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혹시 염증 완화나 혈액 순환 개선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평소에 몸이 뻐근하고 잘 붓는 편이라서 오메가3와 스트레칭을 함께 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ㅠㅠ 혹시 관련된 연구 결과나 경험담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두 가지를 병행했을 때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좋아질 수 있는지,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게 근육곽 몸을 유연하게 해주는 작용을 간적적으로 해 줄 수 잇답니다.
• 안녕하세요.
오메가-3를 먹으면 체내 몸의 염증을 제어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내용일 뿐만 아니라 학술적으로 많이 입증된 바 입니다.
다만,
스트레칭과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을 구석 구석까지 보내주기 때문에 오메가-3가 여러 곳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을 듯 합니다.이는, 오메가-3 효과를 증폭시키는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기에 연구 주제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