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손파이
채택률 높음
참외 괜찮을까요...??????
다이어트 식단중에 참외1개 같이 먹어도 상관없을까요? 참외가 갑자기 한박스나 생겼는데
이걸 먹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ㅜㅜㅜ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중 참외 1개정도는 걱정 없이 드셔도 됩니다!
갑자기 참외 한 박스라니, 다이어터에게는 행복하면서도 고민되는 선물이겠습니다. 식단 관리중 참외 1개정도는 문제 없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참외는 100g당 약 30kcal로 열량이 상당히 낮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중간 크기 1개를 다 드셔도 100~120kcal 정도라 칼로리 부담이 적은 편이에요.
특히나 수분 함량이 90% 이상이라 포만감이 높고, 풍성한 칼륨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해서 붓기를 빼는데 좋습니다. 그러나 참외 씨가 붙은 하얀 부분(태좌)은 당분이 몰려있어서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만약에 타이트한 식단 관리를 원하신다면 씨 부분을 약간 긁어내고 과육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다이어트시라면 하루 1개 정도는 씨 까지 통째로 다 드셔도 감량에 지장이 없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비타민C도 많아서 지친 몸에 활기를 돌게 해주니, 참외 되도록 한 개씩 건강하게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7.05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참외는 100g 당 약 30~35kcal 정도로 열량이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 활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다만 참외는 당분 함량이 다소 높은 과일이므로, 하루에 1개 정도를 식사 대용이나 식후에 바로 섭취하기보다는 식간에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혈당이 오를 수 있으니 한 번에 한 개씩만 글기시고, 특히 저녁 늦은 시간에는 가급적 피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냉장 보관하시면서 하루 한 개씩 꾸준하게 드신다면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고 포만감을 느끼는 데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 참외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당분이 있어 하루 1개 정도를 식간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식사 직후보다는 식사 사이의 허기를 달래는 용도로 활용하면 다이어트 중 혈당 관리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참외는 다이어트 중에도 충분히 드셔도 됩니다.
오히려 참외 한 박스가 생겼다면 "이걸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할 음식은 아니에요. 세상에는 훨씬 위험한 유혹들이 많습니다. 치킨, 과자, 아이스크림 같은 녀석들이 대표적이죠.
참외의 장점은:
수분 함량이 매우 높음(90% 이상)
칼로리가 낮은 편
식이섬유가 어느 정도 있음
달지만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지 않음
보통 중간 크기 참외 1개(300g 정도)는 약 100kcal 수준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후식으로 참외 1개 정도는 전혀 문제 없습니다.
포만감 증가
단것에 대한 욕구 감소
수분 보충
효과가 있을 수 있어요.
다만 이런 경우는 주의
참외 3~4개를 연달아 먹는다
저녁에 참외만 계속 집어먹는다
참외에 연유나 설탕을 뿌린다
그러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추천
식사 후 참외 ½~1개
배고플 때 간식으로 참외 1개
냉장고에 차갑게 넣어두고 디저트처럼 먹기
이 정도는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당신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