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발탁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성인 여성의 1일 계란 섭취량은 몇 개가 좋은가요?
저는 매일 1개씩 계란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걱정도 있고 해서 많이 먹지 않으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도 감안해서 더 먹는 게 나은지 이 정도가 딱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성인 여성의 1일 계란 섭취량은 1~2개가 적당합니다.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식품이지만,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가족력이나 기타 위험 요소가 있는 사람은 계란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따라서, 계란을 1~2개 정도 더 섭취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3개 정도가 기본 이기 때문에 더 드셔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