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솔직한개미핥기238
솔직한개미핥기23823.04.14
약대신 식욕을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중인데 워낙 먹는걸 좋아하는 편이라 식욕조절하는게 힘드네요ㅠㅠ 식욕억제제를 먹으니 잠이 안와서 못먹겠고 건강해치지않으면서 식욕억제하는 밥법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식욕을 줄이는 방법을 말해드리겠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아래에 나열해보겠습니다.
물을 마시세요: 종종 식욕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몸이 갈증을 느낀 것일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면 갈증을 해소할 수 있고, 식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근이나 셀러리 스틱을 먹으세요: 당근이나 셀러리 스틱과 같은 생과일, 채소는 식사 전에 먹으면 식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음식을 먹기 전에 배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하세요: 운동을 하면 체내 호르몬 수치가 변화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스트레스는 식욕을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면 식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체내 호르몬 수치가 균형을 유지하고,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단백, 고섬유질 식품을 먹으세요: 고단백, 고섬유질 식품을 먹으면 배부감이 생기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이 항상 효과적인 것은 아닙니다. 만약 지나치게 식욕이 강한 것 같다면,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욕을 억제를 못하는것은 평상시 식습관이 잘못되어서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 드시는 양을 조금씩 줄여 가시면 조금 식탐이 줄어 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