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변비를 해결 할 수 있눈 방법으로 뭐가 좋을런지요?
식단 조절을 하면서 변비가 왔다갔다 하는데 이런 경우 변비 예방할 수 있는 식생활이 있을까요? 채소향이 많이 줄어들고 저염분 식단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양으로 조절해야할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보통 식단 조절 중에 변비가 잦아졌다면 식이섬유, 수분, 지방 균형을 다시 점검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하루 30g 이상 섭취를 목표로 해보세요. 삶은 브로콜리, 찐 양배추, 미역, 오트밀, 치아시드 등이 좋습니다. 수분은 하루 최소 2L 이상 충분히 마셔야 섬유질이 장에서 잘 작동합니다. 지방은 너무 저지방식 식단은 장 운동을 약하게 만들 수 있어서, 올리브유, 견과류, 아보카도 등 좋은 지방도 적당히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요거트, 발효식품, 유산균도 꾸준히 섭취하시면 배변활동에 도움됩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 증상을 완화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은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극단적으로 염분 섭취를 제한할 경우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