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달래BOY
달래BOY23.04.24
다이어트할때 탄수화물은 언제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요?
40대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합니다. 그런데 탄수화물은 조금이라도 섭취를해야 건강을 해치지않는다고하여 여쭤봅니다. 하루일과중 언제, 어떻게 섭취를하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탄수화물 섭취를 고려하실 때는 탄수화물 섭취 시기와 양, 종류를 고려해야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서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는 아침 식사나 운동 전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를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로 만들어 탄수화물을 적당히 함유하도록 하거나, 운동 전후에 간단한 과일이나 삶은 고구마 등의 당도가 높은 식품을 먹으면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당류가 많은 고칼로리의 탄수화물보다는 과일, 채소, 전분이 많은 곡물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을 안정시켜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더라도 꼭 탄수화물은 섭취를 하셔야 됩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에도 탄수화물은 들어가 있기 마련입니다 단지 흰쌀이 아닌
현미나 잡곡밥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