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걷는 것과 뛰는 것 중에 어떤게 더 다이어트에 좋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사람마다 다이어트 관점이 달라 뛰는것과 걷는것을 선호하는데 다른데 어느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관절이 좋지않으시다면 뛰는것보다 빠르게 걷는것을 추천드리며
바르게 걷거나 뛰는것이 중요합니다
3명 평가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체중감량을 목표로 할 때는 달리기가 더 유리합니다. 연구결과들을 확인해보면, 걸을 때보다 뛸때 운동효과가 2배 더 높다고 합니다. 가볍게 뛰기만 해도, 걷는 것보다 2배 이상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해요. 느리게 달린다 하더라도, 지방연소 효과가 더 커서, 비만예방에도 더 효과적인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