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몸에 염증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나 영양제가 있을까요?
우리몸의 만성 염증이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염증을 없애는 효과를 가진 차나 음식이 있을까요?
또는 영약제라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아마씨, 치아씨드, 항산화제가 많은 베리류, 시금치, 브로콜리, 강황과 생강은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연어
연어에는 항염증에 뛰어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DHA와 EPA는 염증 반응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3.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술포라판이라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술포라판은 염증 반응을 조절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생강
생강은 진저롤이라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한 향신료입니다. 진저롤은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클로옥시제나아제(COX) 효소를 억제하는 데 적입니다. ️
5.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모노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모노불포화 지방산은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클로옥시제나아제(COX) 효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만성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과 영양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식
1. 강황: 커큐민 성분이 항염 효과를 가집니다.
2. 생강: 진저롤이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3.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은 항산화제가 풍부해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녹차: 카테킨 성분이 염증을 억제합니다.
5.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연어, 고등어 등은 염증 감소에 좋습니다.
영양제
1. 오메가-3: 염증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커큐민: 강황의 주요 성분으로, 항염 효과가 강력합니다.
3. 비타민 D: 면역 조절 및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들 식품과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만성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오메가3 풍부한 생선과 항산화 성분이 있는 과일과 채소 등이 이썽요
또한 추천 드리는건 강황인 커큐민 성분도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