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끼리 성관계하는거 어케 생각함?

주변에서 학생들끼리 관계하는걸 많이 들었는데

다들 어떻게 생각함? 해본 친구들은 피임만 잘하면

상관없음 막상 하고 나면 안 하려 해도 중독성 있는 느낌이어서 그럴 수가 없음 이러는데 다른 사람들 입장도 궁금함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등학생은 미성년자이지만 성적 자기결정권이 있는 나이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그런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임신을 하게 되면 굉장히 큰 고통과 피해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고등학생 시기는 성적 욕구가 생기는 시기이기 때문에 계속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자연스럽습니다.

  • 음 서로 사랑해서 하는거고 그게 좋다고 그러면 괜찮지만 그 행위 자체에 중독이 되어서? 그러는건 관계 상대에게나 나에게나 좋지 않다고 봄.... 피임이 확실한것도 아니고 피임에 실패했을 때 책임이 너무 큰데 본능에 못 이겨서 하는게 아니라 서로 너무 사랑해서 아무에게도 안말하고 하는거면 그 정도는 애초에 막지도 못하고 나둬야 하지 않을까요

  • 지식인에서 고민글 답변을 많이 달아서 은하신이 된 입장에서

    정말 이런 글은 수도 없이 올라오죠.

    임신에 대한 걱정, 생리를 안하게 된 것에 대한 불안, 병원을 어디를 가야 하는 글 같은거요.

    매년 크리스마스, 신년, 여름방학철, 이때 한달 지나면 엄청나게 올라옵니다.

    그래서 드는 생각은 성적인 자기결정권은 본인이 갖고 있으니 만일 하게 된다면 피임은 꼭 하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절대로 문란하게 즐기는 걸 권장하진 않습니다.

    아무리 고민글에 정성스레 답변을 달아도 연애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당사자들 문제이기 때문에

    강제성이 없잖아요.

    키스하지 말래도 어차피 서로 알아서 할 것인데 최소한의 지킬 것 정도만 지켜야 하는 거죠.

    남자 애들도 간혹 임신에 대한 걱정글을 올리는 편이지만 압도적으로 여자쪽에서 글을 많이 올리기 때문에

    진심 대한민국의 성교육이 더욱 고차원적이고, 실질적으로 바껴야 한다고 봅니다.

  • 어차피 몇년뒤에 어른되면 할텐데 아직 안했다고 하면 굳이 하라고 하고싶지 않아요. 아직은 미성숙할때니까 아무리 공부를 잘하고 똑부러져도 판단력은 흐릴때 라고 생각되요.

    이미 경험했거나 그래도 하고 싶다면 피임 확실히 하시고 당장 학업을 포기하고 생계를 책임지며 육아를 할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어리니까 마약인듯 끊을수 없다 표현하는데 전혀그렇지 않아요 아직 안된다고 하니까 더 하고 싶어하는거 같아요

  • 피임만 잘 하면 상관없는데 100퍼센트 피임은 없기 때문에 위험부담은 있죠. 특히 학생이면 원치않는 임신이 성인에 비해 더 큰 타격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안하시는게 좋아요.

  • 뽀뽀를 한번만 할 수 있나요?

    책임질 수 있다면야,

    중독을 떠나서,

    가능하지요! 

    자랑해서 하고 싶은 것인가요? 

    사랑해서 하고 싶은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