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돼지껍데기 다이어트 식품으로 어떤가요?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 돼지껍데기는
다이어트오 어떤가요??
양념 소스 없이 구워서 먹으려고 합니다!!
알려주세요 형아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돼지껍데기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돼지껍데기 100g에는 약 289kcal의 열량과 25g의 단백질, 10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돼지껍데기에는 콜라겐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피부와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돼지껍데기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돼지껍데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껍데기 1일 권장 섭취량은 100g입니다. 돼지껍데기를 과식하면 체중 증가와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돼지껍데기는 지방이 별로 없고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어서 칼로리가 낮을거라고 생각 하지만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돼지껍데기에는 콜라겐이 다량 함유되어있지만 지방도 많이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추천드리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