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따뜻한겨울
저는 과일을 좋아하고 특히 요즘 비싸지만 사과를 즐겨 먹곤 했습니다. 예전 어르신들이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 얘기가 있던데 사실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밤에 사과을 먹으면 안 좋다라는 것은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크게 영향이 없지만 사과의 성분중에 산이 위속에 들어가 위의 산도을 높여서 속이쓰릴 염려가 있고 장이 예민한 사람은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불편할수도 있게지요.하지만 건강한 사람은 아침 그리고 저녁에 상관없이 먹어도 큰 관계는 없습니다.
아침 사과가 금이라는 이야기는 아침에 먹는 사과가 저녁에 먹는 사과보다 더 유익 하다는 것이지요.
응원하기
답변좋으시면 추천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답변 좋으면 추천 부탁해요
밤에 먹는 사과가 독이 아니라
먹고 바로 잠들면 사과의 성분을 소화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그러면 안좋은 성분이 생긴다고 알고 있씁니다
육아아동전문가입니다
약한 분들은 사과 밤에 먹으면 안 좋고, 아침에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그 이유로는 위액을 과다하게 분비하여 배를 불편하게 만들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숙면에 방해가 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하지만 건강을 위협할 정도는 아니라는 많은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