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살짝쿵인기있는산토끼
눈물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나요???
눈물을 흘리면 무엇에 어떻게 좋은가요?
사람은 왜 슬플 때 눈물이 나올까요?
눈물의 효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GlitBunnies룡
안녕하세요. 눈물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하셨군요.
눈물은 안구의 습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안구가 건조하지 않도록 눈물이 나오죠.
안구에 어느정도 눈물층이 있어야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쉬워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눈에 이물질이 생겼을 때 눈물이 나와서 이물질을 빼낼 수 있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슬플 때 눈물이 나는 이유는 눈물샘이 자극되어서 그렇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슬프지 않아도 눈물이 나는 경우들이 있는데, 눈물샘이 자극되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1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