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혈당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단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요.
제목처럼
혈당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단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언제나 답변 감사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자제하시고 비정제탄수화물위주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혈당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단은 일반적으로 몇가지의 특징을 가집니다.
탄수화물 섭취 제한,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섭취, 적절한 단백질과 지방 섭취 등이 있으며, 이를 위해 정제 탄수화물을 줄이고, 현미, 통밀, 식이섬유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며, 당도가 낮은 과일을 소량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포화 지방과 단백질을 올리브유, 생선, 두부, 콩류 등에서 얻고,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식단과 생활습관을 실천하면 혈당을 안정시키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혈당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단은 고섬유, 저GI 식품 중심입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견과류, 통곡물, 단백질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당분 및 가공 식품 섭취를 제한하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당 관리 식단에 우선 밥은 현미밥. 보리밥. 콩밥. 잡곡밥. 귀리밥을 권장하며. 반찬으로 시금치 무침. 가지나물. 미역국. 호박나물. 미나리무침. 고등어구이. 연근조림. 우엉조림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ㆍ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두부ㆍ완두콩ㆍ우엉ㆍ양파ㆍ시금치ㆍ두릅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