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처음부터날렵한뱀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중요한것 무엇일까요?
다이어트를 위해 이건 꼭 지켜야된다 라는 게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급하게 빼기보다 꾸준히 빼고 싶은데 건강하게 빼기 위해서 어떤 부분을 신경써야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시에 극단적으로 영양소나 열량을 제한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리며
운동을 함께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급격한 체중 감량보다 꾸준함을 목표로 한다면, 단순한 칼로리 제한보다는 필수 영양소의 균형 있는 섭취에 집중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여 근육량 손실을 막고 기초대사량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또한, 정제 탄수화물과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과 채소를 통하여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방지해야 합니다. 이러한 건강한 식단 구성은 요요 현상을 최소화하고, 다이어트로 인한 스테르스를 줄여 장기적인 성공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입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정말 중요한건 꾸준함(지속이 가능한)입니다. 급하게 살을 빼려하면 몸은 바로 기아모드나 항상성으로 근육을 잃고, 기초대사량도 떨어지고, 체중이 잘 빠지지 않거나 오히려 나중에 요요가 오게됩니다.
정말 중요한건 대사 균형을 장기간(지속이 가능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1) 식단 균형: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잘 배분하되 가공식품, 단순당, 술은 최대한 피하시고, 자연식품 위주로 구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유지, 포만감 유지에 꼭 필요하고, 식이섬유가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 장 컨디션을 돕수빈다.
(2) 규칙적인 식사 리듬: 불규칙한 단식, 야식이 호르몬 균형이 깨져서 체중 감량이 더욱 어려워지게 됩니다. 하루 3번 적절량을 지키시고 공복 시간에 물 자주 드셔주시어, 카페인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운동 대사율: 운동은 체중을 감량시키기보다 대사를 살려줍니다. 유산소는 지방 연소를 돕고, 근력운동이 기초대사량 유지를 도와줍니다.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유산소 5회, 근력 2회 정도로 실천하셔도 점차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4) 수면, 스트레스 관리: 수면 부족이 식욕 호르몬인 그렐린을 자극시키며 스트레스는 폭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