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주진실된백호
올바른 식단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올바른 식단과 건강관리 중요성
탄단지가 궁금해요
효율적인 운동방법
체지방
1일1식이 전세계 트렌드가 되어가는데 정말효과있는지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보통 올바른 식단은 5:3:2 탄단지가 보편적이며, 단백질은 근육 유지, 탄수화물은 에너지, 지방은 호르몬, 세포 건강에 필요합니다. 운동은 유산소+근력 병행이 효과적이면서 체지방 감량에 중요합니다. 1일1식은 단기 체중감량은 가능하나 영양 불균형, 요요 위험이 있어서 장기적으로는 신중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