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무기력증이나 우울감 고치기..

고2학생이고 공부하기 너무 싫습니다 기말고사기간이라 공부는 해야하는데 말이죠 또 무기력이나 우울감있고 해야할일 미루고 늘어져 있고싶고 가장 큰 문제 같은데 남과 좀 많이 비교되요 공부나 키 가족관계등 그냥 다 비교가되요 대학은가야하고 시험은 짜증나고 마음이 너무 심란합니다 자꾸 하라고만하고 비난만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공부하기 싫은 마음 너무나 공감합니다. 특히 청소년기에는 공부를 해야하는 압박감과 다들 공부를 하면 나 혼자 뒤처지지 않을까 하는 비교군이 생기고 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다 보면 질문자님과 같은 무기력증상과 우울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남들과 비교하는 것을 금지하셔야 합니다. 사람들은 각자의 개인 속도가 있기 때문에 쟤가 나보다 더 빠르게 치고 나가는 것 같다라는 생각보다는 개인의 속도가 있으니 그것을 수용하고 나는 나만의 속도로 페이스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또한 기말고사 대비를 위해서 이제는 차분하게 기말교사 만을 목표를 세우시고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평소에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공부를 하기 위해서 한 자리에 30분 1시간씩 계속 앉아있는 습관부터 들이셔야 해요. 이런 작은 목표들부터 시작해서 목표를 이루고 계속해서 실천해나가고 목표를 조금씩 늘려보세요. 너무 심적으로 지치고 힘들다면 위클래스 상담 선생님께 털어봐 보셔서 마음의 짐을 덜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