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으로65
노후에여름철 건강관리법. 알고싶어요?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서 근육양도 줄어들고 건강관리 운동법이나 권장 할만한 것이 있을까요?
날씨가 더우니 여름철 운동도 많이 하기힘들고 물론 쉽고 편한방법은 없겠지만요.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노후 여름철에는 무리하지 않는 실내 걷기, 스트레칭, 수중 운동 등 저강도 운동이 좋습니다.
수분 보충과 자외선 차단, 시원한 옷차림으로 열사병 예방도 중요하며, 근육량 유지를 위해 단백질 섭취도 신경 써야 합니다. 꾸준한 가벼운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노년엔 새벽이나 저녁에 가볍게 걷기, 실내 스트레칭이 도움을 줄수 있어요
물을 자주마시고 에어컨 아래선 얇은 겉옷도 챙기면 더위가 덜할꺼예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층간 소음이 나지 않게 실내화를 신고 실내 걷기를 하시거나, 집에서 가벼운 스트레칭과, 유튜브에 보면 간단한 요가스트레칭 10~20분짜리 정말 많습니다. 그런것을 참조해보시거나, 의자에 앉아서 하는 근력운동, 물병 들기나, 의자 스쿼트, 벽 스쿼트도 좋습니다. 세라밴드로 저항성 운동도 괜찮습니다. 유튜브에 밴드로 하는 영상이 많으니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간편하게 가정에서 식후 실내 자전거 15~20분도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해질 무렵에 운동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한 낮에는 피하시고 실내에서 에어콘을 틀고 지내신다면 시간 제약은 없으나 냉방병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운동 전 후로 물 자주 드시고, 10분씩 자주 가볍게 꾸준히 하시는것이 오래 지속하는것 보다 효과적이고 부담도 적습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한 여름철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