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몇 끼를 먹는 것이 좋을까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끼니 수를 어떻게 조절해야 효과적일지 고민입니다. 간헐적 단식이나 소식 같은 방법이 좋을지, 아니면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나은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몇 끼를 먹는지는 개인의 생활 스타일과 목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규칙적인 식사 패턴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면 신진대사가 안정되고 과식이나 불필요한 간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부 사람들에게 체중 감소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지속 가능성이 떨어질 있으므로 개인의 식습관과 편안함을 고려해야 합니다. 소식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만,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필요에 맞춰 적절한 끼니 수를 조절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두끼애서 세끼를 권장드리며 한번에 먹는것보다는 나누어먹는것이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