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5.29
견과류를 권장량 이상을 먹게 되면 안좋죠?
견과류를 간식 대용으로 먹고는 있으나, 먹다 보면은 계속 먹게 되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아무래도 많이 먹게 되면 지방을 많이 섭취 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설사 복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적으로 30g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많은 이로운 영양소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에 따른 효능도 많으나, 질문자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답변을 드리자면, 많이 섭취하면 아래와 같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디.
비만: 견과류는 고지방 식품으로,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과다한 섭취는 체중 증가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문제: 견과류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이는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과다한 섭취는 소화 과부하를 일으킬 수 있으며, 복부팽만감, 가스, 설사 등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 중독: 견과류는 아연,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로 인해 미네랄 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장 건강과 신장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견과류를 섭취할 때는 적정량을 지켜야 합니다. 일일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다양한 식품군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