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효율적인땅강아지
다이어트중 아몬드 섭취양이 많아도될까요?
다이어트중인데 요즘 아몬드를 너무 많이 먹는거같아요
원래 견과류를 좋아해서 잘먹는데 다른 주전부리를 안하니까 더 먹는거같은 느낌이 들어요
일주일에 1키로는 먹는거같은데 괜찮은가요?
참으려 노력해도 어느순간 아몬드사러 나가고있고..
안먹는게 좋겠져?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몬드의 불포화지방은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증가를 야기하고 건강에 좋지않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아몬드는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좋은 지방을 포함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일주일에 1kg은 다소 많은 양으로, 하루에 약 140g 정도가 되므로 과식할 수 있습니다. 대신 다른 견과류나 채소 섭취로 대체하거나, 하루 섭취량을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량을 유지하면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으며, 섭취량 및 식단, 영양성분의 다양성을 생각하여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