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뼈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요즘따라 뼈가약해지는 느낌을받는데 뼈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추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뼈 건강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유제품(우유, 요거트, 치즈), 녹색 채소(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견과류(아몬드, 호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연어, 정어리), 콩류(검은콩, 렌틸콩), 비타민D가 포함된 계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그리고 통곡물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추가로 충분한 운동과 햇볕을 쬐는 것도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뼈 건강을 개선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유와 유제품: 우유, 요거트, 치즈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합니다.
잎채소: 브로콜리, 케일, 시금치는 칼슘과 비타민 K를 제공합니다.
살코기와 생선: 연어, 정어리는 비타민 D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참깨는 칼슘이 많습니다.
콩류: 두부, 검은콩은 칼슘과 단백질을 포함합니다.
과일: 오렌지, 건포도는 비타민 C와 칼슘을 제공합니다.
이 음식들을 균형 있게 섭취하여 뼈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