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마른 사람은 당뇨와 무관한걸까요?!!!!
마른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입도 짧고 먹는 음식도 많지 않은데, 식욕이 많은 편도 아니구요. 이런 경우에도 당뇨가 생길수도 있나요? 가족력으로 인한 경우 제외하고, 음식으로 인해서도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마른 사람도 당뇨에 걸릴수 있어요
특히마른 당뇨는 췌장 기능 저하나 인슐린문제로 생겨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른 체형인것과 당뇨인 것은 큰 상관관계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마른 체형을 가진 사람도 혈당 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가족력을 제외해도 식습관과 환경에 따라 충분히 마른 사람도 제2형 당뇨에 걸릴 수 있습니다. 마른 당뇨는 체중 변화 보다는 췌장 크기와 기능이 작아 혈당 조절 능력이 떨어지고 근육량이 부족하며 이에 따라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편인데, 꾸준히 단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당화혈색소 수치가 오르게됩니다. 마른당뇨가 당뇨 관리가 더 어려운것으로 알고 있어 애초에 식습관 개선이 정말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