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대량 해치울 수 있는 요리 추천해주세요.

실수로 양배추 주문하는데 10개를 kg로 잘못보고 구매를 했는데 이거 제가 실수한 거라 무를수도 없고 빠르게 해치울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어제 오늘 쪄먹고 소고기롤 해먹고 샐러드로도 먹었는데 금방 안없어지네요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양배추 10통이라니 정말 상당히 많은 양이네요..! 쪄 드시거나 샐러드로 드시는 정도로 줄어드는 속도가 안 나니, 부피를 확 줄여서 대량 소비할 수 있는 요리들을 제안드리겠습니다.

    1 ) 우선 추천드리는 부분은 양배추 마녀스프(토마토 스튜)입니다. 양배추를 깍둑썰기 해서 산더미처럼 넣으시고 토마토소스와 푹 끓여내시면 숨이 죽어서 순식간에 한두 통이 사라지고,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시기도 좋습니다.

    2 ) 채를 가득 썰어 만드는 오코노미야끼, 양배추전이 있습니다. 계란과 전분만 살짝 묻혀서 기름에 부쳐내시면 고소해서 앉은자리에서 반 통은 금방 비우실 수 있어요.

    3 ) 장기전을 위해서는 간장, 식초, 설탕을 끓여 붓는 양배추 장아찌나, 소금에 절여 만드는 독일식 김치인 사워크라우트를 추천드립니다. 저장성이 엄청나게 좋아지고 고기를 드실 때 곁들이면 금방 챙겨드시게 됩니다.

    라면을 끓이시거나 볶음밥, 고기 볶음요리에 밥, 면의 양을 줄이고, 대신 양배추를 면 처럼 얇고 길게 썰어서 팍팍 넣어 드시는 것도 대량 소비에 아주 제격이랍니다.

    익으면 부피가 생각보다 확 줄어드니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채택 보상으로 27.63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