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역대급센스있는호박죽
중3 여학생인데요 얼마전에 엄마카드를쓰다가 갑자기 용돈을 받기 시작했어요 저는 일주일에 만원 그러면 한달에 4-5만원 받는데요 너무 적은것같아요 그래서 용돈을 올려달라고 말씀드리려고 하는데 얼마가 가장 적당한것같나요?? 일주일에 @@원 해주시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내내소문난랩터
저도 중3인데 화장이나 옷 많이 안사서 11만원 받아요 25000원씩 모은다고 했더니 용돈 올려주셨어요 저축 한다고 하시고 잘 모으시면 비상금? 개념으로도 쓸수 있고 소비습관 기르는데도 좋으니 말씀드려보세요
응원하기
외쳐라무적엘지
저는 한주에 8만원~10만원이 적당한 것 같아요
사실 5만원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근데 또 너무 많이 받으면 좀 그러니 8만원~10만원 정도 받는게 나을 것 같아요
로미예요
받는건 얼마를 받아도 부족한듯 느껴집니다 ^^ 일주일에 들어가는 돈을 계산해보세요. 교통비. 간식비. 비상금. 등으로 나눠서 필요한 금액 계산하고 엄마한테 이렇게 필요합니다. 하고 보여드려요. 그중에 조금씩 저축해서 생신이나 기념일 등에 엄빠 선물 하나씩 해주시면 추가 용돈 받을 수 있겠죠? ㅎㅎ 당연히 누구나 하는 말이지만 돈 사용은 첫단추가 정말 중요합니다. 계획적으로 잘 쓰길 바래요 ~
유난히배고픈알파카
일주일에 만원은 적은것 같은데요
더으면 음료수나시원한 물이라도 사야하고 가끔 친그들괴 떡봌기라도 먹을려면여학생이라면 예쁜 문구류도 ㅏㅈ고 싶을텐데
부모님께 잘 말씀드려서 일주일에15000~20000원 달라고 해보세요
내내순진한치킨
솔직히 일주일에 만원은 너무 적은 것 같네요ㅠㅠ
밖에서 밥 한끼 사먹으면 만원인데..
아무리 적어도 일주일에 5만원, 한달 20만원은 받아야 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