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웬디스 주가가 궁금해요. 기다리면 올라갈까요?

웬디스 주식을 1년 넘게 갖고 있는데 마이너스가 굉장히 심합니다. 옛날에 이집트 배당을 맞긴 하지만 계속 보유하는 게 나을지. 향후 주가 추이 좀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웬디스 주식을 1년 넘게 갖고 있는데 마이너스가 굉장히 심합니다. 옛날에 이집트 배당을 맞긴 하지만 계속 보유하는 게 나을지. 향후 주가 추이 좀 부탁드립니다.

    ===> 현재 웬디스(Wendy’s, WEN) 주가는 미국 내 매출 부진과 점포 축소로 압박을 받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약세 전망이 우세합니다. 다만 중국 등 해외 확장과 신제품 출시를 통한 장기 성장 가능성은 일부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2.1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현재 월가에서 웬디스를 바라보는 시선은 HOLD 혹은 SELL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웬디스는 막대한 부채를 안고 있는 반면 보유한 현금은 이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한 상태라 개인적으로 매도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천호 공인중개사입니다.

    고물가로 인한 외식 소비 둔화와 인건비 부담 때문에 주가가 10달러 후반~20달러 초반 박스권에 갇혀 있어 당장 드라마틱한 폭등은 어렵습니다. 가성비 아침 메뉴의 선전, AI 드라이브스루 도입을 통한 비용 절감과 공격적인 해외 매장 확장 등으로 장기적인 마진율 회복을 꾀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한만큼 배당 수익률이 연 4~5%대까지 올라왔으므로 버티는 동안 나오는 배당금으로 마이너스 손실을 일부 상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가 저점 부근이라 지금 손절하기엔 아쉬워 보이며 배당을 받으면서 버티다가 금리 인하 등으로 주가가 22~23달러 선까지 회복될 때 본전 전후로 탈출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공인중개사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드린다면 단기 급등은 기대하기 어렵다 보여지고 1-2년 이상 배당을 받으시면서 턴어라운드를 기다리시는 장기투자가 옳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