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매운 수제비 같은 거는 자주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가 요즘에 어탕수제비 매운 수제비 같은 거를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생각보다 많이 맵지는 않은데 혹시 이런 음식을 자주 먹어도 영양적으로 괜찮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수제비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과다섭취의 경우 국물을 최대한 심심하게 만들어 나트륨 함량을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운 수제비를 자주 먹는 것은 영양적으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높고,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가끔씩 먹는 것은 괜찮지만 자주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매운 수제비를 먹을 때에는 나트륨 함량이 낮은 국물을 사용하고, 튀김옷을 얇게 입히거나 튀기지 않는 방법으로 지방 함량을 줄이며, 채소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 불균형을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매운음식을 자주먹게되면 위장장애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때문에 자주먹는것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수제비는 매운것도 그렇지만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자주 드시면 좋지 않기 때문에 조금 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운 어탕수제비는 밀가루로 만든 소스와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나 해산물이 들어가지만 매운 음식은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고, 너무 자주 먹는 것은 소화곤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적당한 양을 드신다면 영양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