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병원에 가서 혈액검사를 했습니다 혈액 검사 결과를 보니까 고지혈증이라고 약을 먹으라고 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 있으면 음식을 먹고 싶습니다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기 위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고지혈증 개선을 위해서는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아보카도, 견과류, 통곡물,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설탕, 알코올 섭취는 제한하고, 규칙적인 식사, 적당량의 식사량, 천천히 씹어 먹는 습관,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