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화려한불독40
피티를 시작했는데 체지방이 더 올라가고 근육이 더 떨어졌어요
한달 전에 피티를 끊었는데 피티 1회 끝나자마자
허벅지 부상으로 잠깐 중단했거든요
그때 몸무게가 54였는데
저번주부터 다시 피티를 시작해서
2회후에 다시 인바디 검사를 했어요
근데 몸무게가 52여서 좋았는데
체지방이 더 늘어나고 근육량은 떨어졌어요
식단을 하다 안해서 그럴까요
왜그럴까요 분명 헬스하기 전보다 양은 더 줄었는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식단 관리도 중요하고 규칙적인 시간대에 식사량도 일정하게 드시면서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먹는 량을 줄였다고 해서 칼로리가 높거나 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식품, 특히 당이 높은 밀가루 음식은 체지방을 늘리는 식품으로 드시는것을 자제하여야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식사량이 줄어들고 현재 겨울이다보니 에너지를 사용하기보다는 저장하려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지방의 비율이 높아진것으로 보이며 근육은 부피가줄고 밀도가 높아진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걱정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