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종종열렬한감나무
알람을 귀 옆에 놓고 자도 맞춘 시간보다 항상 삼십 분 늦게 일어나요 이거왜이런거죠ㅕㅠㅠㅠㅠㅠ 알람을 바꿔봐야 할까여??? 더시끄러운걸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현재도인기있는홍차
피로가 쌓여 알람울리는 시간에 깊은
수면을 하시는듯 합니다.
저는 늦게 잠들때 불안해서
알람을 1분간격으로 설정해 놓거든요.
1분간격으로 설정을 일단 몇개 해두시고
주무세요.
그런데도 못일어난다면
수면시간을 더 앞당겨 보심이 좋을것같아요
응원하기
스마트한카멜레온160
몸이 피로하거나 수면부족때문에 알람소리를 못듣고 다시 주무시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몸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알람이 울려도 무의식적으로 끄고 다시 잠들거나 알람소리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늦게 주무신다거나 피로가 많이 쌓여있다면 몸이 부족한 수면을 보충하려고 하기때문에 아침에 일어나기가 더욱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귀 옆에 놓아도 제시간에 못일어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일이 자주 반복된다면 알람소리를 크게 바꾸는 것보다 잠자는 시간을 조금 더 앞당겨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실제로 잠을 충분히 자면 아침에 알람이 울리기 전이나 알람이 울렸을때 비교적 쉽게 눈이 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