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활발한코브라246
밤에 야식 먹고 나서 소화 잘되게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저녁먹고 밤에 출출해서 야식을 먹었을때 속이 좀 더부룩할 때, 취침 전에 그나마 소화를 조금이라도 시킬 수 있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의 경험을 조금 공유드리면,
밤에 출출해서 야식을 먹으면 무조건 조금 산책을 합니다.
뛰기에는 땀이 나면 샤워를 해야하기에 조금 번거롭습니다.
정 안되면 집에서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시거나,
조금 방청소등도 괜찮습니다.
그마나 조금 도움될 꺼 같아요.
(너무 쎄게 하시면 오히려 취침에 방해됩니다.)
제일 좋은 것은 야식을 안 먹는 것인데...쉽지 않죠.ㅠ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밤 늦은 시간에 음식물을 섭취하였다면 가벼운 걷기운동을 추천드립니다.
되도록이면 음식물 섭취를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 취침 전에 소화를 돕기 위해 가벼운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나 요거트와 같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이나 허브차(페퍼민트,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식사 후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을 통해 소화를 촉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취침 2-3시간 전에는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