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에 과자를 어떻게 먹는게 더 좋나요?
다이어트 중에는 과자를 안먹는게 좋겠지만 한개의과자를 먹는다고 했을때 하루에 다 먹는게 좋나요 아니면 한개를 나눠서 먹는게 더 좋나요 어떻게 먹는게 그나마 괜찮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과자를 섭취할 때는 적절한 섭취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자를 먹는다면 한 번에 다 먹는 대신 양을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과자의 패키지에는 영양 정보가 표기되어 있으므로, 일회 섭취할 양을 지정해 보세요.
한 개의 과자를 나눠서 여러 번에 걸쳐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녁 후 간식으로 한 조각씩 먹는 것이라면 식사 전후에 즐기는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이어트 중에도 과자를 먹기로 결정했다면, 주로 식사 시간이나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하면 다른 음식과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다이어트 중에도 과자를 즐기고 싶다면 적절한 양과 시간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한 개의 과자를 나눠서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칼로리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