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워라벨을 중요시하시나요 급여를 중요시 하시나요

야근 없고 칼퇴근 하지만 급여가 적은 직장이 좋을지 아니면 2교대 몸이 힘들긴 하지만 급여가 높은곳을 선호하시나요 저는 일단 급여는 적지만 몸 편한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건강과 워라밸이 유지되는 직장이 만족도가 높은 경우가 많아, 저라면 생활이 가능한 급여 수준인 경우에 몸이 덜 힘든 직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차충현 노무사입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므로 일률적으로 답변드리기 어려우나, 저는 급여수준이 낮더라도 여가시간이 많은 일자리를 선호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영 노무사입니다.

    기본적인 생활과 다소간의 저축이 가능하다면 워라밸이 좀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워라밸을 확보하고 자기계발과 이직을 준비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2교대는 업무강도가 강하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있으므로 선호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장시간근로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희곤 노무사입니다.

    위 질의 내용은 노동관계법령의 해석 및 적용과 무관한 사항입니다. 관련 카테고리에 질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 카테고리는 여러 대중의 의견을 교환하는 기능은 제한되어 있어, 많은 의견을 듣기는 제한되실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구고신 노무사입니다.

    같은 사람이더라도 본인이 처한 입장에 따라 변하더군요

    어릴때는 그저 워라벨이 좋았는데, 책임저야하는 가정이 생긴이후에는 급여에 중심을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먹여살려야할 처와 자식이 있으니ㅎ

  • 안녕하세요. 박대진 노무사입니다.

    건강을 우선에 두고 고민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2교대의 경우 육체적 부담이 가중되어 추후 다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기적 관점에서 판단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칼퇴근 후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