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코코대박
콜레스테롤 예방에 좋은 음식은뭘까요
콜레스테롤 예방에 좋은 음식은 뭘까요? 혈당관리도신경쓰이고 좋은콜에스테롤을 많이늘리고싶어요
운동도 하긴하지만 식단관리가 더 중요하겠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 예방 또는 콜레스테롤 억제에는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소고기, 돼지고기 등 동물성 기름이 많은 식품이 있습니다.
또한, 기름에 튀긴 음식들도 포함됩니다.
추가로, 고 콜레스테롤 함유 음식이 있는데, 계란 노른자 및 내장 등이 있습니다.
더 섭취해야하는 식품에 대해서는 채소, 야채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조절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도 추천드립니다.
운동도 필수이기는 하지만 식단 조절도 무시 못 합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중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불포화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고 식이섬유를 보충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 콜레스테롤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트밀, 아몬드, 아보카도, 올리브유, 그리고 지방이 적은 생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통곡물, 채소, 그리고 저당도 과일이 있으며, 운동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식단 관리가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참치. 연어. 아마씨. 호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 딸기. 토마토. 시금치. 브로콜리.
그리고 마늘과 양파도 좋은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 예방과 혈당 관리를 위해서는 채소, 과일, 통곡물, 견과류, 콩류 같은 식물성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올리브오일, 아보카도, 연어와 같은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리기 위해선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고등어, 연어, 아마씨등)을 섭취하고 정제된 탄수화물(흰빵, 설탕등)은 줄이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