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창백한 푸른점
설렁탕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나요?
평소 설렁탕을 점심식사로 많이 먹는편입니다. 설렁탕이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하던데 정말로 그런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설렁탕은 고단백질 음식으로 기력회복에 아주 좋지만. 보통 한그릇에 540kcal로 높은 편이니. 다이어트시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설렁탕 자체로 놓고 본다 그러면 칼로리가 그렇게 높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밥과 함께 먹으면 칼로리가 굉장히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그렇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설렁탕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설렁탕 1인분의 칼로리는 약 400~500kcal입니다. 여기에 공깃밥을 함께 먹는다면 700~800kcal에 달하는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설렁탕은 뼈와 고기, 양념 등을 오랜 시간 끓여 만든 음식으로, 칼슘,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영양소는 설렁탕 1인분만으로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설렁탕을 섭취할 때에는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