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가로운오후
다이어트에 두부가 좋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보통은 닭가슴살을 많이 먹더라구요
근데 두부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던데요
사실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는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두부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두부는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도 포함하고 있어 소화에 좋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식단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장점도 있으며, 닭가슴살과 함께 두부를 섭취하면 균형 잡힌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여 더욱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아요
두부도 닭가슴살 만큼이나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데요
더 큰 장점으로는 가격도 저렴하고 식물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