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성실한몬드
성실한몬드23.05.05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지구환경의 오염으로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중금속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미나리나 매실 그리고
시금치, 브로콜리, 해조류 중에서는 미역이나 다시마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으로 브로콜리, 시금치, 콜라드 그린, 케일 등이 있습니다.
2. 녹차: 녹차는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 등의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3. 마늘: 마늘은 비타민 C, 식이섬유, 알리신 등의 영양소와 함께,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크랜베리: 크랜베리에는 항산화물질과 함께,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5. 고구마: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함께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중금속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6. 물: 중금속 배출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물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주는데 효과적이며,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녹차일 것 같습니다. 녹차는 카테킨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제와 크로마토그래피 증폭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들 성분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슬리는 신장에서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C와 카로틴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도 유명한 식재료 중에 하나인데 브로콜리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중금속을 제거하는데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늘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중금속 배출을 돕는 데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는 눈 건강 외에도 유명한 것이 항산화 작용을 함유하고 있으며,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식재료 등을 통해 중금속 배출을 돕는다고 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영양소 균형을 유지하면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을 포함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중금속 배출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