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 시내버스 파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충분히미소짓는삼계탕
사람마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가 다를텐데 성인 기준으로 하루 평균 어느 정도의 영양소가 필요한가요?
물론 하루 필요한 영양소는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을 것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할 때 하루 평균 어느 정도의 영양소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단백질
단백질은 근육과 조직의 구성 요소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성인 남성이 약 55g, 여성이 약 46g 정도입니다. 고기, 생선, 콩, 견과류 등에서 단백질을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2.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에너지의 주요원으로서 식이섬유와 당류로 나뉩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성인이 약 250~300g 정도입니다.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한 곡물, 과일, 채소를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하세요.
3. 지방
지방은 에너지원과 함께 필요한 지용성 비타민을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총 지방의 20~30% 정도이며, 포화지방보다는 불포화지방을 우선적으로 선택하세요. 식물성 오일, 견과류, 어패류 등에서 건강한 지방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비타민과 미네랄
비타민과 미네랄은 작은 양이지만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각각 다양하며, 과일, 채소, 곡물, 육류 등 다양한 식품을 통해 섭취하세요.
5. 물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하루에 최소 8잔(약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고 체내 활동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