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2.12.11
하루에 성인 권장 칼로리 얼마인가요? 남자와 여자는 차이가 있나요?
우리 몸의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방, 단백질 등 꼭 필요한 영양소가 있어야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성인 남자와 여자에게도 권장 칼로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적정 칼로리는 얼마이고 남자와 여자는 차이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남자는 2700칼로리 여자는 2100칼로리인데
나이 신장 몸무게 근육량에 따라 달라져요
탄단지가 5대3대1정도 균형있게 드시고
야채와과일로 무기질과 비타민을 챙겨드셔야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성인 권장칼로리의 경우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더 높으며 이는
권장칼로리가 체중 x 활동량지수로 측정되기때문에
남자가 여성보다 체중이 많고 활동량이 높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정칼로리는 남성은 2100칼로리 정도이며 여성은 1700칼로리 정도입니다.